PS4에서 트러스트마스터 HOTAS 조이스틱과 TFRP 러더 페달을 결합하는 팁!

프로필이미지
2019-01-18 17:23:27



안녕하세요 지티기어입니다.

혹시 트러스트마스터 HOTAS 플라이트 스틱과 러더페달을 같이 사용하시는 유저가 이신가요?

그렇다면 이 팁은 여러분에게 희소식일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호타스 조이스틱의 회전축이 비행기의 Yaw를 조절하는 것으로 맵핑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이 Yaw를 러더페달 축에 맵핑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원래 TFRP 러더페달은 PS4 & XBOX에서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중요★ : 이 팁을 적용하려면 T.Flight 호타스(HOTAS) 조이스틱의 펌웨어 버전이 V25이상으로 업데이트 되어있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호타스(HOTAS) 조이스틱의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확인하세요!

https://blog.naver.com/gtgearcokr/221445169937

이 팁을 통해 플라이트 조이스틱과 호환되는 모든 콘솔 게임에서 TFRP 러더페달과 T.Flight HOTAS 4 조이스틱을 같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OTAS 4 조이스틱과 TFRP 러더 결합 절차>

1. HOTAS 4 조이스틱 뒷면에 위치한 RJ12 커넥터를 이용하여 TFRP 러더 페달을 HOTA 4 조이스틱과 연결합니다.


2. HOTAS 4 조이스틱을 PS4와 연결한 후, 조이스틱에 있는 PS버튼을 눌러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3. 게임을 시작합니다.

4. HOTAS 4의 조이스틱을 왼쪽으로(또는 오른쪽) 회전시킨 다음, 그 상태를 유지합니다.



5. 회전을 풀지 않고 조이스틱에 있는 OPTIONS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6. HOTAS 4의 조이스틱 핸들을 풀고 OPTIONS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7. HOTAS 4의 조이스틱 회전축이 TFRP 러더 축에 프로그래밍 및 복제됩니다.

<HOTAS 4 조이스틱과 TFRP 러더 결합 해제 절차>

결합된 상태에서 위 결합 절차의 4번부터 6번까지의 절차를 반복하면 프로그래밍 및 복제된 기능이 취소되어 결합이 해제됩니다.

1. HOTAS 4의 조이스틱을 왼쪽으로(또는 오른쪽) 회전시킨 다음, 그 상태를 유지합니다.

2. 회전을 풀지 않고 조이스틱에 있는 OPTIONS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3. HOTAS 4의 조이스틱 핸들을 풀고 OPTIONS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4. HOTAS 4의 조이스틱 회전축에 대한 프로그래밍 내용이 취소되어 더 이상 TFRP 러더 축에 복제되지 않습니다.

★주의★

ⓐ 해당 프로그래밍은 영구적으로 저장되지 않습니다. 게임이 재시작할 때마다 이 절차를 다시 수행해야 합니다.

ⓑ 해당 팁은 PS4에서만 적용됩니다.

ⓒ PC에서도 조이스틱의 Control Panel을 통해 두 축을 복제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HOTAS 4 조이스틱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합니다.)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