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 요청] 김태종_T150 + 2

k
2019-12-20 20:37:51

오랜 시간 아내를 설득하여 20년 근무한 직장은퇴 기념선물로 받았습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제품을 설치했으나 PS4에서 인식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게임은 <니드포스피드 히트>와 <니드포스피드 리부트>입니다. 저는 상품설명에서 PS4호환이라는 말을 믿고 구매했으나, 실상은 일부 게임만 호환되는 것이었습니다. 판매자께서 호환되는 게임리스트를 누락시켜 불편을 겪게되어 반품을 신청합니다 11번가 트러스트마스터 T-150 제품 상세설명 하단에 '반품/교환 기준'에 따르면, "제품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불량 등 계약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는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제품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다고 판단하여 반품을 신청합니다. 트러스트마스터 본사 영문홈페이지(호환게임 리스트)를 확인한 결과 T-150제품은 PS4 <니드포스피드>와 호환이 되지 않는 것으로 명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판매자께서 11번가를 통해 제품을 안내하실 때는 PS4와 호환된다고만 명시되어 있어 모든 게임이 가능한 것처럼 명시하셨습니다. 만약 이런 부분에 대해 판매자께서 사전에 알고 계셨다면 구매자가 올바로 판단할 수 있도록 PS4 호환게임 목록을 명시했어야 합니다. 만약 고객담당자께서 답변하셨듯이 "우리는 제품을 판매할 뿐이지 모든 호환게임을 일일이 업데이트할 수가 없다"라고 한다면, 최소한 "일부 게임은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본사 홈페이지 호환게임 리스트를 확인하십시오"라는 문구와 함께 다음과 같이 링크를 제공해 주셨어야 합니다. (http://ts.thrustmaster.com/download/games-compatibility/T150Series-PS4-GamesList.txt) 제품이 안되는 이유를 확인하기 위해 오랜 시간과 노력을 들여 겨우 파악했습니다. "제품이 불량이 아니니 반품이 불가하다", "고객님께서 제대로 확인을 안하신 것이니 반품이 안된다"는 답변을 하시기보다는 "표시광고에 해당 내용이 불충분하였으므로 반품을 받아들이겠다"는 답변을 기대합니다. 만약 반품이 되지 않는다면 소비자보호원 및 공정거래위원회에 허위광고로 신고하는 것은 물론, 해당 제품 판매 후기에 본 내용을 게시하고, 블로그 및 까페 등 SNS를 통해 확산시킬 예정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상황까지 전개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추후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상세한 안내를 해주신다면 지티기어에 대해 좀 더 브랜드 충성도와 신뢰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품담당 및 책임자님께서 검토하신 후 휴대폰 문자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이 필요합니다.

참여자

태그

연관글